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알뜰요금제

스마텔 알뜰폰 개통방법&후기

by ▲미니멀싱글 2021. 3. 2.
반응형

스마텔 알뜰폰 개통 방법

오늘은 알뜰 통신사 중 하나인 스마텔 개통 방법과 후기를 남기러 왔습니다.

자 그럼 우선 스마텔 알뜰폰 요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기존에도  U+알뜰모바일을 이용하면서 통신비 절감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스마텔 프로모션을 보고 개통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스마텔 알뜰폰 다이렉트샵 첫 화면에 이렇게 매우 저렴한 요금제가 눈에 딱 들어옵니다.

2021.03.02 기준 ( 기존 15GB 지원 + 소진  3Mbs ) 에서는 가장 저렴합니다.

특히나 추천드리는 이유는 소진 후 3Mbs 지원이라는 겁니다. 

제 경험상 최소 1Mbs는 되어야 하는데 무려 3Mbs 지원은 매우 좋은 프로모션 기회라 생각됩니다.

이외에도 SKT, LGU+ 관련 다양하고 저렴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단, 이벤트 요금제는 약정기간이 6개월이며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요금제를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셨다면 개통을 하면 됩니다.

우편으로 유심칩을 받는 것셀프 개통 2가지로 나뉘는데 저는 셀프 개통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텔 알뜰폰 셀프개통 절차

이처럼 셀프개통 절차는 간단합니다.

제가 사용한 방법은 다이소에서 국민 유심 (5,000원) 구입 후 개통을 신청하였습니다.

구입 한 유심칩을 넣은 후 4~7회 on/off 를 하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보통은 이런 절차를 거치면 개통이 완료가 됩니다. ( + 개통 가능 시간도 꼭 확인하세요 !!! )

하지만... 저는 개통까지 하루를 더 기다려야 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가진 스마트폰이 U+기기가 아니라 유심 등록이 되지 않아서입니다.

왜 개통이 안되는지 문의를 하려 했지만 삼일절 공휴일이라 빠르게 답변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하루가 지난 오늘 스마텔 카카오톡 고객센터와 연락이 닿았고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마침 회사 동료분이 U+기기를 사용 중이라 스마텔 유심칩을 잠시 장착하여 유심을 등록하였습니다.

등록된 유심을 다시 제 스마트폰에 장착하여 개통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텔 알뜰폰 개통 후기

● 단점

  1. 고객센터 연결이 어렵다. ( 대다수의 알뜰통신사 고객센터는 기대를 안 하시는 게 정신건강상 편합니다ㅜ)
  2. U+기기가 아니면 개통이 번거롭다. ( 사전에 안내가 안되어 아쉬웠습니다. 개통이 늦어져서 마음 졸였습니다.)
  3. 6개월 이내 해지 시 위약금 발생 ( 워낙 저렴한 요금제이기에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

● 장점 

  1. 위에 언급한 3가지 단점을 모두 납득 가능한 매우 저렴한 가격 !!! ( 1만원 초반대에 데이터 무제한이라닛 )

 

총평을 하자면 스마텔 알뜰폰 요금제 추천드립니다!!!

개통 과정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그건 잠시

데이터의 자유와 통신비 절약을 얻게 되실 겁니다.

이상 스마텔 알뜰폰 개통 방법 및 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