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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신차 정보

기아 K8 가격 출시일 실내 디자인

by ▲미니멀싱글 2021. 3.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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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1000대 이상 팔려나가며 흥행 신기록 행진 중인 'K8' 과연 그 가격은 얼마이며 정식 출시일은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K8'은 기아에서 새롭게 선보인 중대형 세단 K7 후속 모델입니다.

K8 가격

가장 궁금해하실 가격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델별 가격(개별소비세 3.5% 기준)은 

2.5 가솔린 3,279~3,868만원, 3.5 가솔린 3,618~4,526만원, 3.5 LPI 3,220~3,65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K8 2.5 3.5 가솔린, 3.5 LPI 등 총 3가지 모델로 사전계약을 시작하고 상반기 중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세부적인 가격을 보면

2.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3,279만원/ 노블레스 3,510만원/ 시그니처 3,868만원

3.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3,618만원/ 노블레스 3,848만원/ 시그니처 4,177만원 / 플래티넘 4,526만원

3.5 LPI 프레스티지 3,220만원/ 노블레스 3,659만원

 

2.5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198PS(마력), 최대 토크 25.3kgf·m(킬로그램포스·미터) 복합연비 12.0km/

3.5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00PS(마력), 최대토크 36.6kgf·m 복합연비 10.6km/

3.5 LPI 모델은 최고출력 240PS(마력), 최대토크 32.0kgf·m 복합연비 8.0km/ℓ의 동력성능을 갖추었습니다. 

3.5 가솔린·LPI 모델의 경우 기존 3.0 가솔린·LPI 모델 대비 배기량이 늘어났지만 신규 8단 변속기 등을 적용해 연비가 각각 6%, 5% 향상되었습니다.

이와 별도로 3.5 가솔린 모델엔 국산 준대형 세단 최초로 전륜 기반 AWD(사륜 구동) 시스템을 장착되었습니다. AWD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노면 조건과 주행 상태를 판단, 구동력을 전·후륜에 능동적으로 배분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K8 출시일

K8 출시일은 4월 8일이며 현재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열기는 대단합니다.

사전판매 첫날인 3월 23일 1만8015대를 기록한 이후 매일 1000대 이상씩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K8의 사전계약 첫날 판매실적은 2019 11월 출시한 3세대 K5 모델이 보유하고 있던 브랜드 세단 역대 최다기록(7003대)을 무려 1만1012대 초과한 것으로 K8 출시와 함께 단종되는 K7의 지난해 국내 판매 실적(4만1048대)의 약 44%를 단 하루만에 달성한 것입니다. 국내 중대형 세단의 최강자 그랜저의 6세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그랜저’가 2019 11월에 세운 사전계약 최다 기록인 1만7294대도 훌쩍 넘어섰습니다.

K8 실내 

K8 실내 구성은 탑승객에게 감성적 만족감과 편리한 연결성을 동시에 충족시켜줄 간결하고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니고 있습니다. K8은 영국의 대표적인 하이엔드(Hi-end) 오디오 시스템 브랜드인 메리디안 사(社)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기아 최초로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실내 전면부에 위치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드라이브 모드별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공하는 12.3인치 계기반과 캘린더 연동 일정 확인 및 출발 시간 알림, 차량 내 간편 결제 '기아 페이(KIA PAY)' 등을 지원하는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돼 운전자에게 최적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K8 디자인

 

먼저 K8의 전면부에는 브랜드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됐고, 테두리가 없는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은 보석같은 패턴을 따라 빛이 움직이는 모습을 구현하였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양 옆에 위치해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의 기능을 하는 '스타 클라우드 라이팅'도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돼 차량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5미터가 넘는 전장(5015mm)과 웅장하고 역동적인 측면부 역시 K8의 혁신적인 변화를 드러납니다. 고급 요트가 물 위를 달리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유선형의 캐릭터 라인은 바퀴 주변부 차체 볼륨과 조화를 이뤄 우아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또 긴 후드와 짧은 전방 오버행, 트렁크 끝까지 시원하게 이어지는 2열 뒤쪽의 루프 라인 등을 통해 쿠페에서 느껴지는 역동적인 비율을 구현하였습니다.

기아 K8후면부는 좌·우 리어램프와 이를 연결해주는 그래픽으로 구성된 '리어램프 클러스터'가 입체감이 느껴지는 기하학적 조형으로 넓은 차체 폭을 강조합니다. 아울러 루프 라인에서 이어지며 날렵하고 강인한 인상을 주는 리어 스포일러와 기아 엠블럼, K8 로고를 간결하게 배치해 넓은 면이 부각되는 후면부가 입체적인 리어램프 클러스터와 대비를 이루며 안정감을 더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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