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앱 정보

갤럭시워치 액티브2 티머니 사용법

by ▲미니멀싱글 2021. 4. 19.
반응형

최근에 웨어러블 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웨어러블 기기이다 보니 이제야 점점 기능을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워치의 다양한 기능 중 하나인 티머니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갤럭시워치 티머니 설치방법

     

    1. 갤럭시워치 티머니 어플 설치

     

    먼저 갤럭시워치에서 티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티머니 어플 설치가 필요합니다.

    앱스토어 또는 갤럭시스토어에 접속하셔서 "티머니 갤럭시 워치"를 검색하여 찾아줍니다. 

    ( 갤럭시스토어에서 워치 탭에 들어가시면 워치 필수 앱 리스트가 뜨는데 유용한 앱이 많으니 필요하신 앱을 찾아서 꿀기능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다음 해당 어플을 설치를 진행하여 줍니다.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게 되면 갤럭시 워치에 앱 목록에도 티머니 어플이 생성됩니다. 워치에서도 티머니 어플 설치 진행으로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2. 결제 카드 등록

    설치를 모두 진행하였다면 이제는 결제에 사용할 카드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현재 서비스되는 카드사는 신한카드, KB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농협카드, 기업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BC카드, 수협은행, 롯데카드가  가능하며 반드시 본의 명의에 카드여야 합니다.

    갤럭시워치에서 결제할 카드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나면 이제 티머니 사용을 위한 준비가 거의 다 끝났습니다.

     

    3. NFC 연동

     

    이제 마지막으로 갤럭시 워치 설정 → 연결 NFC 사용으로 변경해주면 티머니 사용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갤럭시워치 티머니 사용법

     

    갤럭시워치 티머니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에서 처럼 NFC 설정을 켜 둔 뒤 워치의 상단을 단말기 태그 하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갤럭시워치 티머니 잔액 & 이용내역 조회

    만약 충전형을 사용할 경우 내 잔액이 얼마나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럴 경우 워치나 스마트폰 티머니 앱을 통하여 잔액 및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후불 결제형의 경우도 한도와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 티머니 주의사항

     

    1.  결제를 위해서는 반드시 NFC 기능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2.  갤럭시 워치의 배터리가 방전이 되면 결제가 불가합니다. 

     

    3.  체크카드를 통한 후불 결제 방식을 사용하시고 싶으신 경우 별도의 한도가 설정되어 있어야 등록이 가능한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갤럭시워치를 통한 간편한 티머니 사용방법 그리고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스마트폰을 대체하여 워치를 통해 결제를 이용하면 삶의 질이 조금은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도 방문주셔서 감사하며 이상으로 갤럭시워치 액티브2 티머니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